탐색 링크 건너 뛰기

팬데믹 이후 달라진 운동문화! “홈트레이닝, 홈짐”의 시대


홈트족 위한 IT 제품 추천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신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 이용 대신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단기간 임시방편을 위한 홈트가 아닌 헬스장의 전문성을 집 내부로 들여오려는 일명 ‘홈짐(Home Gym)’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존 홈트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문 PT와의 간극을 줄여줄 IT 아이템 2가지를 제안한다.

가민 ‘인덱스 S2’, 앱과 연동해 한 눈에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

grc

가민 ‘인덱스 S2’

자세히

헬스장에서 전문 트레이너와 PT를 시작하기 전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바로 신체 및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다. 현재의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효과적인 운동체계를 수립하는 첫 걸음이기 때문이다. 헬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고성능의 체중계를 이제는 가정에서도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가민에서 출시한 ‘인텍스 S2’는 체중뿐만 아니라,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 체수분량, 골격근량, 골밀도 등 건강 관리에 필수적인 다양한 신체 데이터를 함께 측정해주는 스마트 체중계이다.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체중계 위에서 데이터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가민 커넥트(Garmin Connect)’ 앱과 연동하면 지난 30일간의 체중 변화 추이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해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준다. 

체중 변동 수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되는 운동 선수들도 활용할 만큼 전문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자가 점검을 가능하게 한다.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로 선택 가능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인테리어 요소로도 손색이 없다.

탁스 ‘네오 2T 스마트’, 실제와 유사한 레이싱 환경을 제공하는 인도어 사이클링 트레이너

grc

탁스 ‘네오 2T 스마트’

자세히

현재 국내 자전거 인구는 약 1,400만 명으로, 팬데믹 이후 ‘자출족(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이 점점 증가하며 자전거 산업은 활기를 띄고 있다. 출퇴근 시 자전거를 이용하는 것도 부족해 집에서까지 라이딩을 즐기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인도어 사이클 트레이닝 브랜드 탁스(Tacx)의 ‘네오 2T 스마트’는 정확한 데이터와 함께 강력하고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가상현실(VR)을 통해 실제와 거의 유사한 라이딩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속도 및 경사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해 오르막길, 내리막길, 자갈길 등 주행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진동을 줘 현실감 넘치는 라이딩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즈위프트(Zwift)와 같은 트레이닝 플랫폼과 연동할 경우 전 세계 이용자들과 동시간대에 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동 【보도자료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