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링크 건너 뛰기

가민, 홀로족을 위한 가상 운동 파트너 기능 강화


2020년 2월 19일, 서울 –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Garmin.co.kr)은 사람들과 모여서 함께 운동하기 보다는 혼자 운동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유저를 위해 가상 운동 파트너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가민은 GPS 기술을 기반한 스마트워치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브랜드로, 국내 스마트워치 유저들 사이에서 혁신적인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있다. 러닝, 다이빙, 골프, 아웃도어 등 세분화된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유저의 운동 성과 측정뿐만 아니라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가민은 혼자 운동하는 유저를 위해 다양한 가상 훈련 파트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가민 커넥트 (Garmin Connect) 앱을 활용하면 가민 소속의 코치와 함께 체계적인 러닝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5k, 10k 마라톤 등 원하는 목표와 트레이닝 스타일에 맞춰 코치를 선택하고, 트레이닝 가이드에 따라 러닝을 즐기면 된다. 특히, 훈련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면 유저에 맞춰 훈련 코스를 조정해주기도 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적합한 선에서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

또한, 가민 스포츠앱(sports.garmin.com)을 활용하면 다수의 가민 유저와 가상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가민 유저 누구나 걷기,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 네 종목 중 한 종목을 선택하여 대회를 열 수 있으며, 참가자들끼리 기록을 두고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실시간으로 기록에 따른 순위변동을 확인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해 서로를 응원 할 수도 있다.  

나홀로 운동족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들도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작년에 출시된 피트니스 라인업의 ‘베뉴’와 ‘비보액티브 4’에는 애니메이션 운동 가이드가 탑재됐다. 시계 화면에서 근력, 카디오,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하며, 시계를 착용한 상태에서 동작 가이드가 제시한 자세를 완벽하게 수행한 경우 자동적으로 워크아웃을 카운팅 해준다.

이 밖에도, 홀로 달리는 러너를 위해 ‘가상 파트너’ 기능을 제공한다. 러닝 모드에서 가상 파트너 기능을 활성화하면 가상의 파트너와 경쟁할 수 있다. 사전에 가상 파트너의 페이스를 설정 해두면 유저는 가상 파트너 보다 앞서 있는지 또는 뒤쳐져 있는지 시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더욱 즐겁게 러닝할 수 있다.




이동 【Pressroom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