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코리아, 가민 런 클럽(GRC) 3기 성료
- 가민코리아, 가민 러닝 사이언스를 기반한 러닝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RC)’ 3기 운영
- 2023 JTBC 서울 마라톤 대회 풀코스 완주 목표로 10주간 훈련 진행
- 가민 스포츠 앱 통해 온라인 프로그램도 약 780명의 러너 참가
2023년 11월 7일, 서울 –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www.garmin.co.kr)은 서른 명의 러너들과 2023 JTBC 서울 마라톤 대회 풀코스를 무사히 완주하며 가민 런 클럽(GARMIN RUN CLUB, 이하 GRC) 3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GRC는 가민에서 주최하는 러너 전용 커뮤니티로, 가민 유저의 로열티 증대 및 올바른 러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11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5월 출범 이후 국내 러너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훈련 프로그램 및 트랙 레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진행된 GRC 3기는 2023 JTBC 서울 마라톤 대회에서의 풀 코스 완주를 목표로 하는 30명의 러너들과 약 10주간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경기도청 소속의 김영진 선수와 삼척시청 소속의 임경희 선수가 헤드 코치로 함께한 이번 3기는 러닝 자세, 페이스 및 컨디션 조절 등 팀원 개인별 세심한 코칭과 트랙, 업힐 등 다양한 러닝 환경에서의 인터벌, LSD, 시간주를 포함한 체계적인 훈련 플랜 덕분에 GRC 3기 참가자 과반수 이상이 좋은 기록으로 무사 완주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학창 시절 육상선수 생활을 거친 후 ROTC 육군 장교가 되어 특급 전사를 유지할 만큼 운동에 늘 진심인 러너, GRC 3기 곽선희 씨(26세, 직장인)는 훈련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에 대해 “GRC 3기 팀원들, 코치님들과 함께 훈련했던 매주 목요일이 특별했지만, 특히 남산에서 가민 앰버서더 션님과 함께 업힐 훈련한 것과 반포종합운동장에서 국가대표 마라토너 박민호 선수님과 함께 트랙 훈련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또한, “직장인으로서 주기적으로 전문 선수들을 만나 디테일한 조언을 얻기 어려운데, GRC를 통해 김영진 코치님은 페이스 조절 방법을, 임경희 코치님은 주법 혹은 부상에 따른 보강 훈련 등을 세심히 알려주셔서 훈련 뿐만 아니라 개인 연습때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GRC 3기의 또 다른 팀원 송정호 씨(26세, 대학생)는 이번 2023 JTBC 서울 마라톤 풀코스에서 2시간 45분 23초의 기록으로 개인 최고 기록 달성 및 서브 3를 이룬 러너다. 그는 “가민 스마트워치 덕분에 훈련기간 내내 체계적인 훈련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풀코스에서 페이스프로(PacePro) 전략 설정을 바탕으로 레이스를 컨트롤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목표 시간을 입력하면 고도까지 계산하여 산출해주는 페이스 덕분에 온전히 레이스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는 혼자 달리는 것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10주 동안 팀원들과 함께하며 같이 달리는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풀코스를 달리고 나니 마라톤은 혼자 달리지만 혼자 할 수 없는 운동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함께 달리는 기쁨을 알게해준 GRC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영진 코치는 이번 GRC 3기에 대해 “훈련 기간 동안 부상자가 조금 생겨 마음이 아팠지만 결과를 떠나 팀원들 모두 전체적으로 발전했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GRC 3기 팀원들이 훈련 1주차때부터 보여줬던 열정은 올림픽을 준비하는 마라톤 선수들의 열정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늘 파이팅 넘친 팀원들의 모습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임경희 코치는 가민의 GRC에 대해 “GRC는 그 어떤 러닝 프로그램보다 ‘즐겁게 달리는, 펀런(Fun Run)’이라는 점과 적절한 훈련, 체계적인 분석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건강한 러닝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GRC 러너들에게 “나는 GRC 코치이지만 동시에 같은 취미를 갖고 있는 똑같은 러너라고 생각한다. 각자의 기록이 다를 뿐 같은 출발선과 골인점에 서있는 러너로서 앞으로도 부상없이 GRC 러너들과 함께 오래 뛰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GRC 3기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가가 어려운 러너들을 위해 가민 스포츠 앱 내 온라인에서도 동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국 러너들은 약 780명에 달했다. 가민코리아는 온라인 참가자들을 위해 JTBC 서울마라톤 풀코스 참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가민 런 클럽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관련 소식은 가민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 【Pressroom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