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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민, 35년간의 혁신과 우수성을 기념하다


2024년 6월 26일, 서울 – 스마트 웨어러블 및 위성 내비게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가민이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이했다. 1989년 창립 이래 항공, 해양, 자동차, 아웃도어 모험부터 일상 피트니스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합하며 'Beat Yesterday(어제보다 나은 오늘)'라는 정신을 지켜온 가민은 전 세계 86개국에서 약 2만 명의 뛰어난 글로벌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5곳을 포함해 총 10개의 제조 시설에 9천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가민은 2024년 1분기에 4개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3억 8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며 분기를 마무리했다. 가민은 활동 중인 모든 시장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우수한 필수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끊임없이 초점을 맞추며, 현재까지 2억 8,7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한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가민의 CEO 클리프 펨블(Cliff Pemble)은 “가민 같은 회사는 정말 없다. 공동 창립자인 게리 버렐(Gary Burrell), 민 카오(Min H. Kao) 박사와 처음부터 함께 가민에서 일해오면서 35년 동안 가민이 활동하고 있는 모든 부문에서 기하급수적인 성장과 획기적인 업적을 직접 목격했다”며, “이러한 성과는 품질, 혁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고객 만족에 대한 우리의 변함없는 헌신을 강조하며, 이는 우리의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다."라고 전했다.

35년간 혁신을 이끈 원동력

2024년에 가민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미국 최고의 직장' 순위 2위에 올랐다. 이 어워드는 직원들의 복지에 투자하고 최고의 직장을 만드는 기업을 매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어워드다. 가민은 해당 어워드에서 최초로 수상함과 동시에 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르는 역대 기록을 세웠다.

가민 인사 담당 부사장 로리 미나드(Laurie Minard)는 “이 순위는 35년 전 공동 창립자들이 제시한 정직, 성실, 존중이라는 핵심 가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며, “약 2만 명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근본적인 수준에서는 여전히 우수성을 향한 진정한 열정을 가진 혁신적인 기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향상된 운영을 위해 가민 캠퍼스 확장 이전 

캔자스주 올라스에 위치한 가민 운영 본부는 거의 2백만ft²(18.6만㎡) 규모에 달한다. 물류 센터는 36만ft² (3.3만㎡)의 창고와 5.6만ft² (5천㎡)의 메자닌을 포함하여 49만 ft² (4.5만㎡)에 달하며, 이는 747 항공기 4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에 해당한다. 이 시설에는 RM OSR실과 검사실, 역 물류 구역 그리고 46개 적재 도어가 있는 2.3마일(3.7 킬로미터) 길이의 컨베이어 라인을 갖추고 있다.

운영 창고에는 약 23,388개의 완제품과 15,339개의 원자재 보관을 수용할 수 있다. 200명 이상의 창고 직원이 5개 부서에서 근무하며 항공 제조, 고객 수리, 역물류를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주문의 경우 당일 배송을 지원하고 하루 1만 건 이상의 주문을 처리한다.  

아시아에서는 5개의 제조 시설에서 아웃도어, 피트니스, 해양, 자동차 OEM 및 항공 부문의 제품을 생산하여 글로벌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직원의 웰빙을 최우선으로 – 가민 올라스 캠퍼스의 확장

직원들의 건강과 근무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가민은 캔자스주 올라스에 위치한 캠퍼스를 확장하고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새 건물에는 넓은 피트니스 센터,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육관, 라커룸, 최고급 카페테리아, 웰빙 상담실 등이 있다. 여러 스포츠 전문 스페셜리스트들이 하루 종일 상주하는 웰빙 센터는 직원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유산소 및 근력 운동 공간, 그룹 피트니스실, 건강 컨설팅을 위한 웰빙 상담실 등을 제공한다.

가민의 운영 총괄 부사장 패트릭 드부아(Patrick Desbois)는 “이러한 웰빙 센터, 카페테리아, 사무 공간은 우리의 가장 큰 자산인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회사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이자 필수 요소다.”라고 전했다.

고객 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한 수직적 통합 비즈니스 모델 

창립 이래로 가민은 전 세계에 전략적 설계, 제조, 유통, 판매 및 지원 센터를 갖춘 수직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수용해 왔다. 많은 기업들이 아웃소싱과 규모 축소에 집중하는 반면, 가민은 인소싱과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가민은 궁극적으로 고객과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민 문화에 부합하는 인재에게 지속적으로 재투자하고 있다. 운영 및 제조 시설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가민은 위험 부담을 크게 줄이고 기회에 집중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가민은 비지니스 시작 단계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제어함으로써 타사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재고 비용을 더 잘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가민의 향후 전망

가민의 다양한 제품 라인은 기술 통합에 대한 노력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가민 헬스 및 OEM 솔루션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가민 헬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중요한 건강 상태를 감지하고 관리하며 웰빙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OEM 부문에서 가민은 항공, 자동차 및 해양 부문에 걸쳐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1차 공급업체인 가민의 자동차 OEM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전문성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하는 완전히 통합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가민의 35년 여정은 혁신, 수직적 통합, 다양한 시장에서의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가민은 선구적인 발전과 전 세계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아시아 세일즈 마케팅 부총괄 스코픈 린(Scoppen Lin)은 “가민은 고객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글로벌 팀과 함께 혁신을 추구하고 고객의 삶에 필수적인 뛰어난 제품을 만드는 영속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사명에 충실할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향후 35년과 그 이후에도 고객에 대한 헌신을 계속 보여줄 수 있는 미래 전략적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민 소개]

가민은 러닝, 사이클링, 수영, 골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힘든 것에 먼저 도전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가진 가민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운동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매일을 혁신의 기회로 여기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꿈꾸는 가민은 제품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제조, 마케팅, 고객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직적 통합’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디어 문의]

가민코리아:marketing.kr@garmi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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